본문 바로가기
배움과 경험을 공유합니다./건강을 배우다

크론병 예방을 위한 장건강 식품-당장 구할 수 있는 3가지 음식

by . . 2020. 9. 7.

"크론병 예방을 위한 장건강 식품-당장 구할 수 있는 3가지 음식"크론병 예방을 위한 장건강 식품이 궁금하시다구요?
아시다시피 크론병은 식습관과 관련되어 있고 장내 염증을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염증성 장 질환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장을 건강하게 하는것이 크론병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을 건강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장속에는 우리에게 이로운 유익균과 유해균이 함께 있습니다. 장이 건강하다는 것은 유익균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유해균이 잘 베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장내 유익균이 증가하면 림프구 증가로 면역력이 동반 향상됩니다." (KBS 비타민 위대한 밥상)

면역력증가는 크론병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크론병 예방을 위한 장건강 식품>

일상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 3가지만 추려서 섭취방법과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물
대장내 수분이 부족할경우 변이 딱딱하게 되며 잘 배출되지 않아 독소가 발생합니다.
하루 공복시 물한잔과 하루일과중 물섭취는 장내 노패물 배출을 촉진해주는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쉽게 섭취할 수 있고 다이어트에 도움도 되고 면역력 증진에도 효능이 있으니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시에는 미온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물은 위를 자극하여 좋지 않습니다.
1회 섭취량 물 반컵~1컵 정도가 적당하며, 하루 2L 전후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양배추
식이섬퓨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양배추는, 배변활동을 도와 줄 뿐아니라 장내 염증을 치료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U,K가 다량함유되어있습니다.
양배추는 위의 기능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위와 장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씻어서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열을 가하면 비타민을 포함한 영양소들이 빠져나갑니다.
소화가 더디신분은 한번에 드시는 양을 줄이시거나 쥬스형태로 조금씩 드시면 됩니다

3.당근
당근에 비타민 A가 풍부한것은 이미 알고 계실것입니다. 비타민 A는 장내 점막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식이섬유는 물론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면역력 증진과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당근은 껍질에 뭍은 흙을 씻어 껍질채 먹는것이 좋습니다.
센불에 기름으로 짧은시간에 볶아 드시면 비타민A의 흡수율이 6배 높아지니 참고하세요
주스로 드실때도 살짝 익힌뒤 갈아서 드시면 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같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질병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정기적으로 건강을 진단받고 체크하면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크론병은 조기발견이 중요합니다. 유사 증상시 빠르게 진단받으시고, 정기검진도 필수로 챙기시기 바랍니다.

>>크론병 요약

 

 

 

 

댓글


loading